생활방독면(EPK-20)은 1회용/미니방독면 인증여부 > 묻고답하기

본문 바로가기

묻고답하기

묻고답하기

생활방독면(EPK-20)은 1회용/미니방독면 인증여부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15-09-21 17:38 조회수 10,368회

본문

안녕하세요? 고객님

에코퓨어 제품에 관심을 주셔서 감사를 드리며, 문의 사항에 대하여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1) 생활방독면(EPK-20)은 1회용인지요? 재사용을 위하여서는 정화통등 일부 부품을 교체하면 사용 가능한 것인지 문의드립니다.
- 현재 생활방독면(EPK-20)은 대피용 마스크로써 1회 사용을 원칙으로 합니다. 따라서, 재사용을 할수는 없습니다.
방독정화통은 마스크와 일체형으로 결합이 되어 있기에 교체를 하실수도 없습니다.
위급시 사용하는 마스크의 특성상, 모든 부품이 결합이 되어있고 사용시 빠르게 착용을 하기 위해서 라고 보시면 될 듯 합니다.
(당사 방독마스크의 경우 정화통 교체가 가능)

2) 생활방독면 사용 가능시간은 어떻게 되는지요?
- 사용장소의 가스농도 및 사용자의 호흡량에 따라 실제 사용시간을 판단해야 하지만.
현재 고용노동부고시 방독마스크 안전인증기준 및 기술표준원 화재용긴급대피마스크 KS표준에 의해 실험한 결과
* 일산화탄소(10분 이상), 유기화합물(20분이상), 황화수소(20분이상), 시안화수소(20분이상), 아황산(20분이상), 암모니아(20분이상) 등 으로 시험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3) 생활방독면과 미니 방독면은 인증이 완료된 제품인지 문의드립니다.
- 인증기준을 보면 산업용 방독마스크는 고용노동부의 안전인정 기준과 KFI 인증기준도 있으나
생활방독면과 미니방독면은 대피용마스크로 분류되어 인증을 받은 제품은 아니지만,
안전보건공단과 한국건설기술기술원 화재연구센터의 공인시험 성적서로 제품에 대한 품질은 신뢰를 할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에 부족한 점이나 추가로 궁금사항 있으시면 본사로 연락주시면 성실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에코퓨어 대표전화 ☎ 054-741-9971
연구개발팀 김상헌(직통: ☎ 054-624-3700)